[Smallwave5 - 박정민의 수다다방 / 리더를 위한 표현도구상자] 10. 언어표현을 기르기 (1) 구경 (2020.06.15)

게시일: 2020. 6. 15 오전 12:15:28

[블로그 링크]

[Smallwave5 - 박정민의 수다다방 / 리더를 위한 표현도구상자] 10. 언어표현을 기르기 (1) 구경 (2020.06.15)

"이럴 땐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나름 고민해서 말한 건데, 구성원들이 알아들었을까요?” "내 의도는 이거였는데, 왜 그렇게 다르게 받아들이는 거죠?" "말을 하는 게 맞을까요, 하지 않는게 맞을까요?" “도대체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코칭에서 만나뵙는 임원분들과 팀장님들이 “언어표현”에 대한 고민을 자주 이야기하시는 편입니다. 좋은 리더가 되려면 커뮤니케이션을 잘해야 한다는 말을 관리자교육때도 듣고, 리더십평가보고서 해석을 받을 때도 들어서 이제 알고는 있는데, 정작 어떤 표현을 어떻게 써야 맞는 것인지 막막하기만 하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리더를 위한 표현도구상자’ 코너에서 “언어표현을 기르기”라는 제목으로 몇회에 걸쳐 독자분들과 함께 생각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수다로서, “언어표현을 기르기 : (1) 구경”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요. 무언가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은 모든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지요. 그런데 실제로 무언가를 잘하게 되는 사람과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실제로 움직여서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가’의 여부인 듯 합니다.